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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에는 700만 자영업자분들과 소상공인 분들이 계십니다. 어쩔 수 없는 상황 때문에 폐업을 하셔야 하는 사업자분들의 폐업절차와 정부에서 지원받을 수 있는 지원금 절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소상공인 폐업 지원금
소상공인 폐업 지원금


목차
1. 소상공인 폐업 지원금 이란?
2. 지원혜택 ?
3. 자격조건, 제외자 안내
4. 까다로운 신청 절차 안내
5. 신청서류 안내


 소상공인 폐업 지원금 이란?

누구나 창업을 할 때 꿈과 희망을 가지고 사업을 하지만 정말이지 오랜 기간 동안 수익이 나지 않아 어쩔 수 없이 폐업을 준비 중이신 소상공인들에게 올바른 절차를 안내해 드리고 폐업의 손실을 최소하 하기 위해 비용절감 및 추후 재취업 및 창업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정부지원 지도를 소상공인 폐업 지원금 제도라 부릅니다. 

 

소상공인 폐업 지원 프로그램에서는 원스톱 폐업지원 제도뿐만 아니라 경영지원, 재취업지원, 재창업지원 이렇게 4 부분이 있지만, 오늘은 원스톱 폐업지원금에 대하 먼저 이야기하겠습니다.

 

소상공인의 폐업지원 프로그램 홈페이지를 안내해드릴께요.


 

희망리턴 패키지 홈페이지


희망리턴 패키지 홈페이지 화면
희망리턴 패키지 홈페이지 화면 신청하기

 

까다로운 절차들이 많으니 아래에 정보를 꼭 다 확인하시고 도움 받으시기 바랍니다. 

그냥 단순폐업으로 지원받을 수 있는 지원금을 못 받으시는 경우가 없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지원혜택 

 

1. 점포 철거비 최대 250만 원 지원(1평당 13만 원 최대 250만 원, 부가세 제외)

2. 사업재기 컨설팅(부동산, 세무, 직무능력, 재기전략 및 심리상담) 지원

3. 취업교육 국비지원(최대 300만 원, 자격증 및 기술교육비 지급)

4. 전직장려수당 100만 원(사업정리 컨설팅 후 취업 시, 교육수료만 하면 60만 원)

 

이 4가지 프로그램들은 예산이 정해져 있어서 소진이 다 되면 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 

예산이 소진되기 전 꼭 신청하시고 지원받으시기 바랍니다. 

 

 자격조건 

 

1. 폐업을 하셨거나 폐업예정 중인 소상공인(2018년 이후 폐업자)

2. 사업개시일 60일이 경과해야 함.(임대차 계약으로 사업장을 운영한 상공인, 나중에 임대차 계약서를 체출해야합니다.)

 

자격제외자 

3. 본인의 건물, 무상임재자 

4. 건축물대장에 주택, 아파트라 표시된 곳은 제외

5. 유사 사업 정부지원금을 받은 분들은 복수로 지원금을 받을 수 없습니다. 

6. 사업이전은 대상이 아닙니다. 

 

 까다로운 신청절차

 

복작합 신청절차를 최대한 간단히 적어보겠습니다. 

  1. 임대차 계약에 의해 폐업을 할 때 원래의 모습으로 원상복귀를 해야 합니다. 이때 철거를 해야 합니다. 
  2. 철거 전 공단에서 제공하는 사업철거 컨설팅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상담을 통해 철거를 준비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3. 이 컨설팅은 1:1 무료 상담입니다. 
  4. 상담을 통해  부동산 계약 관련 정보 및 철거 원상복귀 그리고 중고 물품 등을 처리할 수 있는 것까지 상담받으세요. 
  5. 점포양수 양도 기회가 생길 수 있는데 그거마저 안되었다면 이젠 철거 일정을 잡으시고, 장비 집기들을 중고로 처리할 수 있는 업체 소개를 받아 장비들을 처리하시기 바랍니다. 조금이나마 비용을 절감하실 수 있으십니다. 
  6. 철거 공사를 마치고 보증금을 받게 되면, 본인이 폐업신고를 하지 마시고 세무대행을 통해 하시기 바랍니다.
  7. 음식점, 학원인 경우는 꼭 영업신고증도 같이 폐업신고를 해주셔야 합니다. 세무대행을 꼭 이용하세요. 
  8. 폐업 후 다음 달 25일까지 부가세 신고를 해주셔야 합니다. 이때 공단에서 무료세무대행을 받으실 수 있으세요. 
  9. 이렇게 절차가 마무리되면 사업주님은 국비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재취업 준비를 바로 준비하세요. 낭비하는 시간을 줄입니다. 
  10. 폐업을 마무리하고 필요한 증빙서류를 제출하시면 1~2개월 후 지원금이 지급됩니다. 

 

 신청서류 안내

 

  1. 신청서 
  2. 개인정보 수집동의서
  3. 사업자등록증명원, 폐업사실 증명원
  4. 소상공인증빙서류(상시근로자 확인서 및 매출액)
  5. 점포 건축물대장
  6. 임대차 계약서 
  7. 공사내역서(철거업체)
  8. 세금계산서(철거)
  9. 이체확인(카드나, 통장이체 증명자료)
  10. 본인통장 사본 
  11. 철거 전후 사진(중요합니다)

이 모든 서류가 준비되셨다면 아까 말씀드린 희망리턴즈 호프 홈페이지 에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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